요즘 유난히 피로가 오래가고, 감기에 쉽게 걸리거나 상처 회복이 느려졌다고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지금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은 몸을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방어막이기 때문에, 조기에 회복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면역력을 회복하는 핵심 방법
1.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온을 높이세요
우리 몸의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은 30% 이상 감소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가벼운 걷기, 스트레칭, 요가 등 하루 20~30분의 꾸준한 운동은 체온을 유지하고 면역세포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내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제를 먹어도 내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모르면 무의미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비타민 D, B군, 철분, 아연, 오메가3 등이 부족할 수 있으니, 정기적인 검진 및 맞춤 처방이 중요합니다.
3. 면역주사/영양수액으로 빠르게 보충하세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른 비타민, 미네랄, 글루타치온, 마이어스 칵테일 등이 함유된 면역수액은 면역력 저하가 뚜렷할 때 효과적인 보완책입니다. 주기적인 면역주사도 장기적으로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4.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도 필수
면역세포는 밤 10시~새벽 2시에 가장 활발하게 작동합니다.
이 시간에 깊은 잠을 자야 회복이 원활하게 이뤄지므로,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도 놓치지 마세요.
면역력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아래 항목 중 해당되는 것이 많을수록 면역력 저하 상태일 수 있습니다.)
ㅁ 쉽게 피로하고 회복이 느리다
ㅁ 잦은 감기나 구내염
ㅁ 수면을 충분히 자도 개운하지 않다
ㅁ 배탈이나 장 트러블이 자주 있다
ㅁ 잇몸 출혈이나 멍이 잘 든다
ㅁ 피부 트러블이 많아졌다
ㅁ 작은 상처도 더디게 아문다
ㅁ 최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ㅁ 식욕이 떨어졌거나 식습관이 불규칙하다
ㅁ 체온이 낮거나 손발이 차갑다
면역력 회복은 단순히 ‘무엇을 먹는가’보다 ‘내 몸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원에서는 면역력 회복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진단과 처방을 도와드립니다.